중앙도서관 ‘제98회 겨울독서교실’ 운영

양경희 기자

2018-12-03 15:56:30

 

인천광역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 중앙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남동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019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려서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도서관 이용 습관을 길러주기 위하여 해마다 여름·겨울방학에 진행하는 어린이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겨울독서교실에서는"꿈이 나에게 말을 걸어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책과 강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서관 이용법에 대해서는 물론 나에 대해 고민해 보고, 진로를 생각해 보는 시간들로 마련된다.

독서교실 내용은 나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나의 꿈은 내가 만들어요!" 다문화 페루 선생님의 한국 도전기"안녕, 새로운 도전", 구연동화와 북아트 등으로 나를 표현해보는"나는 나를 알고 있을까?"자신의 소중함과 정체성을 확인해 보는"나를 알아가요"라는 시간과 연극놀이 선생님과 함께 몸으로 나에 대한 생각을 표현해 보는"온 몸으로 표현해요"이라는 시간등 다양한 독서문화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 접수는 학교장 추천과 개별접수로 진행되며, 학교장 추천은 12월6일까지, 개별접수는 12월9일까지 중앙도서관 어린이실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멋진 미래의 인재가 될 수 있길 희망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