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조달청 업무협약 체결

조원순 기자

2021-04-22 09:16:00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와 조달청은 4월22일 혁신조달 성과확산 및 도내 창업·벤처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혁신조달은 공공에서 혁신제품을 선도적으로 구매해 기업의 기술혁신 및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첨단기술을 공공인프라와 접목해 양질의 대국민 공공서비스 제공하는 정책으로 2019년부터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혁신조달 정책을 통해 선정된 혁신제품은 조달청 혁신장터를 통해 공급자와 수요자가 상호 공공성을 가지고 수요·공급이 형성되며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창의적·혁신적인 기술개발제품을 생산하고 공공부문은 공공조달 구매력으로 기업의 초기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혁신성장 도출 및 새로운 가치의 공공서비스 창출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강원도는 지난해부터 도내 혁신제품의 수요발굴 및 홍보마케팅 등 판로지원을 위해 조달청과 협의체 구성 및 도-유관기관-기업간 활성화 방안 회의개최를 통해 지속적인 정책홍보를 진행해 왔으며 2월 현재까지 10개 기업이 혁신성장 지원 및 국민서비스 개선분야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강원도는 혁신조달 성과확산을 위해 강원도와 조달청이 지역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벤처·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를 위해서 기술력 있는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상품 판로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조달청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도내 기업들이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세계 공공구매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도록 조달물품 경쟁력 강화와 조달시장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