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2년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자 모집

6월 25일까지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 산림복합경영단지조성 사업 신청

양승선 기자

2021-04-27 07:41:33




청주시, 2022년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자 모집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오는 6월 25일까지 2022년 산림소득사업의 규모화·현대화를 통해 효율적인 임업 경영을 지원하는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사업에는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조성사업이 있다.

산림작물생산단지조성사업은 단기소득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의 집단화·현대화 지원사업이다.

대상은 표고버섯, 대추, 조경수 등 임산물 지원 대상 79개 품목을 합법적으로 재배하면서 조경수 기준 1만 ㎡이상 재배하는 임가 중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인과 생산자 단체다.

5억원 이내로 관수시설, 자동화시설, 묘목식재 등 사업비를 신청할 수 있다.

산림복합경영단지조성사업은 숲가꾸기 등 산림사업을 통해 숲을 가꾸면서 하층 공간을 활용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더덕, 고사리, 취나물, 산마늘 등 임산물 지원 대상 79개 품목을 합법적으로 재배하면서 5ha 이상의 산림을 소유하고 있는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인과 생산자 단체다.

5억원 이내로 숲가꾸기와 기반생산을 위해 종자 및 종근, 산지 묘포장 조성, 임내정리 및 산나물 식재, 작업로 모노레일 등 사업비를 신청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작성한 공모사업신청서와 관련 구비서류를 첨부해 청주시청 산림관리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된 사업자는 청주시와 충청북도에서 1차와 2차에 거쳐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현지 조사해 적격 여부를 결정한 후 충청북도 공모사업심의회를 거쳐 사업자로 선정되면 2022년에 사업하게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