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옥화구곡 관광길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 수행기관 모집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접수

양승선 기자

2021-04-30 06:30:15




청주시청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옥화구곡 관광길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내년까지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성리학자들에 의해 산수가 뛰어나다고 평가받은 국내 여러 구곡 중 하나인 옥화구곡의 역사적 배경과 생태환경에 대한 지역이 지닌 가치를 홍보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 지역특성을 살려 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옥화구곡길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홍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전문성, 창의성을 갖춘 역량 있는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입찰 참가서류와 제안서 접수 기간은 5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제출 장소는 청주시청 제2청사 3층 관광정책과 사무실이다.

시는 추후 제안서 평가위원을 뽑아 협상 대상자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하나인‘옥화구곡 관광길 조성사업’이 지난 2019년 말 착공해 약 1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난해 11월 준공됐다.

옥화구곡 관광길은 18억원을 들여 청석굴 수변공원을 시작으로 어암까지 총 14.8km를 거닐면서 옥화서원과 추월정 등 유교자원과 달천천에 서식하는 올갱이, 쏘가리, 수달 등 생태자원과 함께 주변풍광을 즐기는 자연문화길로 조성됐다.

생태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주시는 옥화구곡 관광길 명소화 사업 추진에 한 발 더 나아갈 것이고 훗날엔 전국 단위에서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힐링 관광명소 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한다.

다음달 13일까지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를 청주시 홈페이지와 조달청에 입찰 공고 중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