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사업 추진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통학로 개선 사업

양승선 기자

2021-06-14 07:09:58




제천시,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사업 추진



[충청뉴스큐] 제천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는 길 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추진 중인 본 사업은 통행로에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한 시설 설치 및 보수 등을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자 기획됐으며 시범사업으로 내토초등학교와 용두초등학교를 선정했다.

내토초등학교에는 ‘우리들의 꿈 이야기’라는 주제로 외벽에 타일벽화를 진행하는 아이디어를 담아, 학교 측에 협조를 얻어 전교생이 그림그리기에 참여해 완성했다.

자신의 그림으로 완성된 타일벽화를 보며 아이들이 서로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용두초 진입 일방통행로에는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좁은 인도를 개선하는 인도 폭 넓히기를 진행 중이며 그 외에도 6월 말까지 가로등주 및 한전주 랩핑작업, 노후화된 안전펜스 보수작업, 밤길 어두운 곳에 예쁜 그림을 담은 고보조명설치 등을 추진하는 한편 이번 사업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미끄럼방지포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 시공되어 있는 시설물을 벗어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디자인적 요소와 색을 더한 미끄럼방지포장은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즐겁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차량 통행속도 감소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좀 더 즐겁고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