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역공공기관 비대면 구매상담회’개최

7월 15일 ~ 16일 … 공공기관 21개 기관, 중소기업 65개사 참여

김인섭 기자

2021-07-14 08:11:30




울산광역시청



[충청뉴스큐] 울산시는 오는 7월 15일 ~ 16일 이틀간 ‘2021년 지역공공기관 비대면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공공판로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1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65개 중소기업의 사전 매칭을 통해 온라인 1:1 화상상담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상담이 익숙하지 않은 기업들을 위해 상담회 기간 울산경제진흥원 아이디어룸 내 ‘비대면 구매상담 도움센터’가 운영된다.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 내 온라인 기업 홍보관을 구축해 지역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산업별, 지역별, 인증별로 구분해 전시도 한다.

이번 상담회는 공공기관의 구매 담당자와 중소기업을 맞춤형으로 연결함으로써 판로 확보가 필요한 중소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기대된다.

울산시는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행사가 끝난 후에도 성과분석 및 1:1 추가상담 등 모니터링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공공조달 시장진출을 통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