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청주시는 다가오는 10월 9일과 10일 이틀간 줌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2021 청주아빠, 슈퍼영웅’을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참가신청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6세에서 13세까지의 자녀가 있는 가정으로 오는 23일에서 30일까지 선착순으로 100가족을 접수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신청서를 작성해 첨부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과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가 함께 육아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평소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에게는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을 통해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해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정착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토요일과 일요일 2일간 각각 오전, 오후로 총 4회를 실시한다.
토요일에는 슬라임만들기, 마술공연과 접어먹는 김밥 만들기나 닭가슴살 타코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고 일요일에는 네온사인D.I.Y, 마술공연과 접어먹는 김밥이나 닭가슴살 타코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청주아빠, 슈퍼영웅’ 행사를 통해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해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고 아빠와 아이와의 소중한 추억을 쌓아가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