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가족의 행복을 응원하는 UCC네트워크 협약식 개최

7개 기업과 협약, 일·가정 양립 및 가족친화 문화 확산 도모

양승선 기자

2021-11-12 09:13:04




청주시청



[충청뉴스큐] 청주시는 12일 시청 직지실에서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 신규 참여 기관 7개 기업과 협약식을 가졌다.

2021년에 신규로 참여한 기업은 ㈜이안구조기술사건축사사무소, ㈜바이오폴리텍, ㈜에코프로 ㈜에스앤뉴, ㈜마크로케어, ㈜무심종합건축사사무소, ㈜원앤씨 등이다.

UCC는 대학·청주시·기업을 주축으로 저출생 문제를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구성된 가족친화 지역사회 네트워크이다.

UCC네트워크에서 대학은 학생에게 결혼과 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확립을 위해 지원하고 청주시는 지역사회에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며 기업·단체는 일·가정양립 문화 조성 등 가정의 행복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문화 정착을 도모한다.

청주시는 2017년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8개 대학, 66개 기업·단체와 UCC네트워크 협약을 통해 가족친화제도 정보를 공유하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웃는 청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는 미래세대 투자를 통한 저출생 극복이라는 국가의 정책과도 일치한다”며 “우리시가 현재보다 미래에, 지금의 우리보다 후세대가 더욱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조화로운 청주를 만들기 위한 UCC네트워크의 활성화에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