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소통광주’ 만족도 조사 이벤트

다음달 6일까지 시민 이용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 의견수렴

백소현 기자

2021-11-16 15:32:41




‘바로소통광주’ 만족도 조사 이벤트



[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 시민권익위원회는 온라인 민주주의 소통공간 ‘바로소통광주’의 시민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추진한다.

만족도 조사를 통해 바로소통광주 이용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조사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로소통광주는 시민들이 시정에 대한 좋은 정책을 제안하는 창구로 2019년 3월 오픈 이후 지금까지 1670건이 접수됐고 매년 제안 건수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함께 올해 광주광역시 시민권익위원회가 실행방안 논의를 거쳐 관계기관에 정책권고한 25건의 선호도 조사도 포함할 예정이다.

25건의 정책권고 중에는 전남·일신방직 재개발관련, 신양파크호텔 유스호스텔로 재활용, 건축물 높이관리 기준 마련 등 지역 주요 현안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학교 내 투명 플라스틱 수거문제, 버스정류장 신설, 공영주차장 관리 등이 있다.

이벤트는 17일부터 12월6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 만족도 조사 참여자와 생활 속 좋은 정책을 제안한 시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300명을 추첨해 다음달 10일 선물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정훈 광주시민권익위원장은 “바로소통광주를 통해 광주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민주주의가 실현되길 바란다”며 “이번 만족도 조사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시민권익위원회에서는 쌍방향 시민소통으로 시민 권익보호와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