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2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소통하고 공감하며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적극행정 실현

양승선 기자

2022-03-24 08:56:26




경상북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경북교육청은 24일 소통과 공감을 통한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은 2019년 8월 6일 인사혁신처에서 공무원의 적극행정 장려 및 소극행정 근절을 통해 국민에게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적극행정 운영규정’을 제정하면서 본격적으로 제도화됐다.

경북교육청은 적극행정의 조기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사전컨설팅, 면책제도 활성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우수사례 발굴 등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송기동 부교육감과 부서장 5명, 민간전문가 9명을 포함한 15명의 위원이 안건을 면밀하게 심의했다.

이번 위원회의 주요 심의 안건인‘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은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조성 적극행정 지원제도 활성화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문화 확산 및 홍보 강화 등 적극행정 추진 정책을 다루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적극행정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2021년 교육부가 주관한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시도교육청 부문에서 상·하반기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김혜정 감사관은 “적극행정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공무원 각자가 일선 현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며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행정을 실현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