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주민과의 대화’온라인으로 만나요

충주시홈페이지에서 시정보고 확인 및 의견 제시 기능 추가

양승선 기자

2022-04-12 06:36:45




충주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는 12일 코로나로 진행하지 못했던 중단 상태였던 ‘주민과의 대화’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2년간 매년 초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해 온 ‘주민과의 대화’를 코로나 예방을 위해 중단하게 되면서 시정과 관련한 주요 사업의 진행 상황에 대한 시민의 문의를 해소할 창구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시에서는 충주시 홈페이지를 주민 소통의 광장으로 활용해 시정 보고를 게시하고 시민이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를 추진하기로 정했다.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에서 다뤄질 주요 안건은 양질의 일자리 2만 개 창출 중부내륙선 판교까지 무환승 운행 추진 충북선 달천구간 정상화, 서충주 악취 문제 등 지역 현안 해결 소모성 예산 절약으로 삶의 질 개선 및 코로나 재난극복 지원 국립박물관, 시민의 숲 등 복지·문화·휴식 공간의 대폭 확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많은 제약이 있던 시민과의 소통을 다시 활발하게 만드는 불씨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비전을 향해 더 가까이 나아가는 충주시에 힘이 될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순방에 참여하려면 충주시 홈페이지 첫 화면 배너 중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를 선택하거나, 상단 메뉴 중 ‘더 가까이, 충주’충주시정’시정보고’로 접속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