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제천시 출연기관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전국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22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가 1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내 감염 확산 우려로 한동안 중단하였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인원한도 내에서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현재는 다수의 교육이 확정됐으며 교육관련 문의도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힐링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의 건강을 위한 한방건강관리체험, 한방족욕 및 한방면역강화 발마사지, 금수산 웃음 치유 숲 테라피 등의 다양한 한방·힐링 체험과 함께, 청풍호반 케이블카, 의림지 역사 힐링 투어, 청풍 자드락길 트래킹, 옥순봉 출렁다리 등의 주요 관광지 탐방을 진행한다.
아울러 교육생들의 제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진행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비록 현재는 소수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 해제 시 1개 기수당 40명으로 교육인원을 확대해 올해 1,000명 이상의 교육 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참가 교육생 누구나 만족할 만한 감동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중부권을 대표하는 힐링아카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