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환경연구원, 스마트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6월 8일 오후 2시, 산림환경연구원 산림박물관 회의실

김미숙 기자

2022-06-09 14:20:11




산림환경연구원, 스마트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 조성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청뉴스큐]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은 지난 8일 산림환경연구원 산림박물관 회의실에서 스마트산림바이오 혁신성장거점 조성사업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임업인, 관계 공무원들 20여명이 참석했다.

㈜유엔에이건축사사무소에서 건축설계용역 진행 일정과 계획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은 이용자의 편의성, 산림연구의 실효성 등 건축설계가 내실있게 이루어 지도록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본 사업은 2020년 10월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공유재산 관리계획, 공공건축 심의, 도시관리계획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했으며 건축설계 용역비는 6억6,900만원으로 올해 4월에 착공해 12월에 마무리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성윤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 사업은 경남지역에 산재된 산림바이오 연구개발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임업인과 바이오기업 등의 참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으며 “향후 임업농가의 의견을 듣기 위한 추진전략 보고회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