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혁신의 특별한 비결과 강원도의 강점

김경호 테슬라코리아 대표, 강원도청 직원·강원대학교 학생 대상 강의

조원순 기자

2022-07-25 15:39:55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25일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김경호 테슬라코리아 대표를 초청해‘테슬라 혁신의 비결’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의를 했다.

강원도 모빌리티의 현주소를 돌아보고 테슬라 혁신의 과정을 통해 강원도의 시사점을 도출해내기 위해 마련된 이 날 강의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정광열 경제부지사, 김제원 강원대학교 대외협력본부장을 비롯, 강원도청 직원 및 강원대학교 학생·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동안 진행됐다.

김경호 대표는‘테슬라 혁신 사례 및 성공의 비결’,‘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테슬라 경영전략 및 강원도에서의 시사점’,‘강원도 변화와 성장의 방향: 플랫폼으로서의 전환’이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강원도에‘스타트업의 성지’,‘친환경 모빌리티의 성지’라는 두 가지 정책적 방향을 제시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강원도에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경영기반을 제공하고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도 육성한다면 한국의 실리콘밸리로서 손색이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강의 후에 질의응답 시간에는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하듯 많은 질문이 쏟아지기도 했다.

한편 초청 강의를 한 김경호 대표는 뉴욕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듀크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후 대우증권 국제부 및 스테이트스트리트 은행 한국지점 부문장을 거쳐 2020년 5월 18일 테슬라코리아 한국 대표로 부임해 현재 전반적인 테슬라 한국 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특별강의를 함께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만의 최대 장점인 자연환경이 제2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 될 수 있음을 새기면서 좋은 강의를 위해 참석해주신 김경호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