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2 생태환경체험교육 프로젝트 연수 실시

부산·경남권역 생태환경교육 체험을 통한 생태환경교육 역할 모델 제시

조원순 기자

2022-08-09 10:45:38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을 실천을 위해 도내 생태환경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 및 강원생태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2022 생태환경체험교육 프로젝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강원 CBS와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하며 강원생태학교 운영 담당자 및 환경교육 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타 지역의 환경교육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되는 본 연수는 부산과 경상남도 일원의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부산환경교육센터, 아미산 전망대, 산자연중학교, 부산 일광중학교 등을 방문해 해설과 강의, 워크숍 등을 실시하며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학교 적용 프로그램을 모색하게 된다.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산자연중학교와 일광중학교는 강원생태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좋은 모델링이 될 것이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강원생태학교는 탄소중립 시범학교 에코스쿨 모델학교 DMZ생태학교 환경교육연구학교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명다양성교실 지구에서 함께 살자 프로젝트 등으로 64개 학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