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제2회 독서문화 포럼 개최

양경희 기자

2022-10-11 17:20:51




인천광역시교육청, 제2회 독서문화 포럼 개최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대전환 시대, ‘책으로 만나다’’ 를 주제로 2022년 ‘제2회 독서문화 포럼’ 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18일 오후 2시 샤펠드미앙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 이후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자리다.

독서교육전문 교수, 작가,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한 자리에 모여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책 읽는 학교’ 만들기를 위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포럼 행사는 기조발제와 주제발표 후 인천시민에게 받은 사전 질문에 대한 답변과 상호 토론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대넓얕’의 저자, 채사장 작가의 주제 강연 ‘읽고 싶은 것만 읽어라, 채사장의 독한 습관’을 시작으로 순간접속시대, 학교 독서교육의 역할 미디어 시대, 학생은 독서능력이 떨어질까? 독서생태계 변화 속의 우리 가정과 학교에서 함께 읽는 즐거움, 나누는 기쁨 등이 마련돼 있다.

이번 포럼은 대면행사와 인천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중계를 병행한다.

17일까지 링크 를 통해 참여와 사전질문 신청을 할 수 있다.

현장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사전 질문을 남기면 30명을 추첨해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선정도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올해의 독서문화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안해주신 의견을 토대로 ‘책 읽는 도시 인천, 글 쓰는 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