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조원순 기자

2023-03-16 10:12:31




서천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개회



[충청뉴스큐] 서천군의회는 15일 본회의를 열고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308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서천군 군민평가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기차충전소 구축에 따른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2023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등 의원 및 집행부 발의 조례안을 심의·처리하며 16일부터 22일까지는 관내·외 주요 사업장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3월은 올 한해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매우 중요한 시기”고 강조하며 “집행부는 추진 중인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기관 간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군민의 어려움을 적극 해소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 기간 관내·외 현장 방문이 계획되어 있는만큼, 의원님들께서는 군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는 물론, 타 기관의 사례를 참고해 군민의 삶에 도움이 될 정책개발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경석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난방비 폭증에 따라 경로당 난방형식 개선을 위해 난방비 지원 등 단기성 임시방편 지양 정부·지자체 제도 마련을 통한 히트펌프 난방시스템 적극 도입을 촉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