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대표단,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시찰

26일 집행위원회에서 Progress report 후, 옵저버 프로그램 참여

양승선 기자

2023-07-26 14:02:08




세종특별자치시청



[충청뉴스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대표단이 오는 28일 개막하는 2021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시찰하기 위해 중국으로 출국했다.

이창섭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조직위원회와 충청권 4개 시도 관계자로 구성된 대표단은 FISU 집행위원회에 참석해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탐방할 계획이다.

이창섭 부위원장은 26일 개최된 FISU 집행위원회에 참석해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개최 준비와 관련한 진행상황을 보고했다.

보고에는 조직위원회 구성연혁 및 설립 결과, 사업예산, 지금까지의 성과 및 향후계획 등이 포함됐으며 앞으로의 준비절차를 착실하게 추진하겠다는 다짐을 표현하고 FISU에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오는 27일부터 대표단은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옵저버 프로그램에 참여해 조직위원회 구성, 대표단 환영식, 개막식, 경기장, 선수촌 등 대회 개최를 위한 기능별 준비사항을 시찰할 계획이다.

이창섭 부위원장은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준비 상황을 면밀히 시찰해 충청권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선도사례로서 적극 참고하겠다”며 “이번 시찰을 통해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어느 대회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는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오는 7월 28일에 개막해 8월 8일까지 개최되며 총 18개 종목에 15,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에 개최될 예정이었던 청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2023년에 개최하는 것으로 2년 연기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