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의견수렴

2023년 인천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양경희 기자

2023-08-22 16:18:57




인천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의견수렴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의회는 22일 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자 ‘2023년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허식 의정발전자문위원장 주재로 인천시의회 주요 현안인 ‘지방의회법’ 제정에 관한 추진 경과 및 주요내용, ‘정당 현수막 설치 관련 조례 개정’ 추진 경과 설명 등 의정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허식 의장은 “인천시의회는 32년 만에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미흡한 내용을 보완하기 위해 ‘국회법’에 준하는 지방의회법 제정을 준비하는 등 능동적인 민주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다져서 대한민국 최고의 광역의회로 거듭나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며 “의정발전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결과는 모든 의원과 공유해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의해 운영되며 시민단체, 학계 및 기업대표 등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돼 2년의 임기 동안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