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군민의 삶 변화시킬 ‘새로운 시책’ 찾아 나서다

2024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총 255건 시책 보고

양승선 기자

2023-09-13 09:03:49




예산군, 군민의 삶 변화시킬 ‘새로운 시책’ 찾아 나서다



[충청뉴스큐] 예산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민선8기 군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 시책 사업 등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보고된 시책은 신규 211건, 보완 44건 등 총 255건이며 민선8기 군정철학 및 공약사업과 연계한 시책도 다수 포함됐다.

군은 올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정부와 충남도의 정책 방향에 대응하고 군민 수요에 맞는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

눈여겨볼 시책으로는 예산읍 본정통거리 활성화 추진 예산군 어울림센터 조성 청년·여성 빈점포 창업공간 조성 중증장애인 안전을 위한 스마트 전등 스위치 설치 예당호 어린이모험시설 설치사업 예당호 느린호수길 테마별 코스 개발 예산상설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내포 농생명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예산군 도심 주변 친환경 호수 조성사업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조성사업 산불무인 감시카메라 설치사업 등이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2024년도는 민선8기 군정의 본격적인 성과가 창출되는 시기인만큼 남은 기간 시책의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고 군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에 발굴된 신규 시책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사업의 기대효과, 예산의 적적성 등을 검토해 타당성이 높은 사업을 우선 선정하고 내년도 예산편성과 주요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