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운전행태, 교통안전실태 등 우수한 평가받아.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표창

양승선 기자

2023-11-21 16:41:50




청주시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충청뉴스큐] 청주시는 21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6회 교통문화발전대회’단체 부문에서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매년 주최하는 교통문화발전대회는 우리나라의 교통안전문화 선진화 정착과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각 분야에서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청주시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하는 교통문화지수 A등급을 달성한 점, 주요 교차로에서 유관단체와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사람중심 교통문화 정책을 홍보한 점, 어린이·노인 등 교통약자 대상 교통안전 교육을 추진한 점 등 교통문화 발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해 시민이 행복한 교통안전 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야간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한 횡단보도 LED 조명등 확대 설치, 교통안전교육, 개인형 이동수단 전용주차구획 설치 등 451억원을 투자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 3월에도 교통사고 예방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