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제교류 활성화 워크숍 개최

공공기관 국제교류 담당자 대상…차이나센터 등 방문

백소현 기자

2019-04-03 16:00:28

 

광주시, 국제교류 활성화 워크숍 개최

 

[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는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3일 광주시 및 산하 공공기관 국제교류 담당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먼저 다양한 국제교류 협력 업무 추진 기관인 광주국제교류센터와 지자체 중 유일한 한중 양국 우호증진 사업기구인 차이나센터를 방문해 광주시 국제교류 사업 현황을 눈으로 확인했다.

이어 월봉서원으로 이동해 민주·인권·평화의 광주 정신을 담을 수 있는 국제교류 추진 방향 및 민관협업 체계를 구축한 국제개발협력사업 발굴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는 한국국제협력단의 전문 강사가 ‘지자체의 국제개발협력 사업 및 KOICA 사업 참여 방안’을 강의했다.

광주시는 이번 강연 등이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휘 시 기획조정실장은 “워크숍 이후 지역사회 내 국제교류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세계 속 나눔과 연대의 광주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원화된 교류 분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정부 및 민간 차원의 국제교류 규모와 수준이 확대되고 교류 내용이 다양해지는 등 지방정부 차원의 국제협력 중요성이 커지면서, 광주시는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반영할 수 있는 국제개발협력사업 발굴 등 광주만의 강점을 가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