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Wee센터는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관내 8개교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1학기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은 최근 인터넷·스마트미디어를 활용한 의사소통이 급증되며 학교폭력의 양태가 물리적폭력에서 사이버폭력으로 증가됨에 따라‘사이버 세상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은 사이버 폭력의 정의와 유형, 특징과 발생요인, 사이버폭력의 문제와 처벌, 예방과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한 이론적 교육으로 사소하고 쉽게 여길 수 있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폭력행동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히 활용하도록 해 사이버폭력 확산 예방에 초점을 두어 진행될 예정이다.
집단교육이 실시된 이후에도 사이버폭력 노출 위험이 높은 학생 및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성향 학생이 발견되는 경우 심층검사 및 전문상담으로 연계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에 노력을 다 할 것이다.
정두원 중등교육과장은“청소년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미디어 매체의 다변화로 인해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의 양상 또한 급변하고 있는 만큼, 현 실정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