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도서관, 2019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 운영 성료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 교육 및 마을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 강화

양경희 기자

2019-04-10 16:00:11

 

2019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 실시 모습

 

[충청뉴스큐] 인천서구도서관은 학교도서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구 및 강화 관내 121개 초·중·고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를 대상으로 9일에 서구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자녀독서지도 및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을 운영하는데 꼭 필요한 “학교도서관 운영 시스템 강의”를 서두로 “우리 집엔 책읽어주는 엄마가 있단다.”, “준비된 엄마의 교육수첩”등 의 저자인 한복희 작가의 “책 읽어주기와 자녀학습 독서법”이라는 주제로 통찰력, 통합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독서지도 방법,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진정한 자아발견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도서정리 및 학교도서관 운영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자녀독서지도에 대해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해주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하며 “다른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교육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말했다.

앞으로도 서구도서관은 이번 연수와 같이 학부모 명예사서들에게 학교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되는 기본지식을 전달하고 나아가 자녀독서지도 방법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명예사서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내 도서관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견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운영사항은 서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