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추진

대출한도 3억원에서 5억원으로 확대

양승선 기자

2024-07-22 08:39:14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화를 위한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해당 사업은 은행 대출 시 발생하는 이자 중 일정 부분을 보전해 주는 사업으로 지원 규모는 업체당 5억원 한도 내에서 대출 금리의 연 2% 이내 이자를 지원한다.

특히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과 인구시책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서는 0.5%를 우대해 연 2.5%를 추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 관내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제조기업체로서 기업 건전성,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며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이후 음성군 이외 지역으로 사업장을 이전하는 등 요건이 불충분으로 바뀌었을 경우, 자금은 전액 환수된다.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신청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지난 1차 사업 공고 시 일반기업의 대출한도는 3억원이었으나,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대출한도를 5억원으로 상향했다”며 “이번 육성자금 확대 지원으로 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