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2019학년도 1학기 2차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실시

양경희 기자

2019-06-10 13:53:53

 

인천시교육청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Wee센터는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관내 10개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 총 1500여명을 대상으로 2학기 2차 사이버폭력예방 집단교육 “사이버세상을 부탁해”를 실시한다.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이 미배치된 초·중학교 우선 지원을 원칙으로 사이버폭력예방 및 학교폭력예방 집단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사이버폭력 사안의 발생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학교현장의 수요에 따라 사이버폭력 예방 집단 상담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이번 2차 사이버폭력예방 집단 교육은 사이버폭력예방의 선제적 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이버 공간에서의 학생들의 올바른 윤리의식 제고를 통해 사이버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교육은 Wee센터 전문인력이 직접 학교로 방문해 학급단위로 교육을 진행하며, 최근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사이버폭력의 유형 및 실제 사례를 통해 ‘빨리 퍼지고, 넓게 미치며, 오래 남는’ 사이버폭력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사이버폭력 가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주제로 진행된다.

정두원 중등교육과장은 “사이버폭력은 은밀성·비대면성으로 인한 위해성 인식인 낮은 한편 전반적인 폭력문화 확산의 원인이 되고 있는 만큼, 사이버폭력 예방에 중점을 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확대·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