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촌동,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대상 혹한기 안전 교육 실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보이스피싱 대처법 교육으로 안전 역량 강화

양승선 기자

2026-01-28 11:24:02




중촌동 혹한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대전중구 제공



[충청뉴스큐] 대전 중구 중촌동은 28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35명을 대상으로 혹한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근린생활지원 참여자 109명과 실버꽃담소 노노케어 참여자 26명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어머니지도자회 소속 김선미 전문 강사가 나서 교통안전,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 낙상 예방 등 실생활 중심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대전중부경찰서 중촌파출소 소속 강석찬 팀장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중심으로 예방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처음 시행된 실버꽃담소 사업은 독거노인 등 돌봄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상호 돌봄 활동을 통해 정서적 교류와 안전 확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버꽃담소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돌봄 대상 어르신에게 안전수칙과 예방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김효숙 동장은 "겨울철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고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범죄"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현장 점검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