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숯마장동뒷고기, 청주시 취약 아동에 따뜻한 외식 지원

1천만원 상당 외식 쿠폰으로 60가구 아동에게 행복 선물

양승선 기자

2026-02-03 09:45:24




충청북도 청주시 시청 청주시 제공



[충청뉴스큐] 청주시는 3일 참숯마장동뒷고기와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신동관 참숯마장동뒷고기 대표, 신동욱 청주무심천라이온스클럽 회장 등이 참석해 나눔 실천의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숯마장동뒷고기는 취약계층 아동이 있는 60가구를 대상으로 총 1천만원 상당의 외식 쿠폰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가구는 해당 매장을 방문해 자유롭게 식사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덜고 가족 간 정서적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숯마장동뒷고기는 청원구 율량사천동에 위치한 외식업체로 이번 후원은 청주무심천라이온스클럽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동관 대표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수년째 추진 중인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 싶었다”며 “이번 지원이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아동·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무심천라이온스클럽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단체와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무심천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와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