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체험교실 운영

양승선 기자

2019-10-15 13:52:07

 

농림축산식품부

 

[충청뉴스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나주혁신도시 인근 주부 30여명을 대상으로‘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은 광주·전남혁신도시 이전기관 종사자·배우자 및 지역 주부를 대상으로 농업·농촌 가치 확산을 위해 2017년도에 처음 개설한 이후 연 1 ~ 2회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10월 15일에 연 1회 운영했다.

이번‘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은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정책 홍보 및 농촌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에게 아프리카 돼지 열병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돼지고기 섭취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와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의 문화·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김치타운”을 방문하여 전통 식문화 강의와 김치 담그기 체험을 실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은 물론 식생활에서 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줬다.

교육원은 이번‘지역주부 농업농촌 체험교실’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농정 및 농업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앞으로 농식품 정책을 홍보하고 농촌을 쉽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체험교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