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구원, 1주일간 공개 학술행사 집중 개최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연구원 주간’

양경희 기자

2019-10-25 09:36:31

 

인천광역시

 

[충청뉴스큐] 인천연구원은 오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인천광역시의회, 송도컨벤시아, 미추홀타워, 인천연구원 등에서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연구원 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연구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해, “정책공감도-정책활용도-정책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10월 28일 인천광역시의회 본관과 별관에서 기획행정, 문화복지, 산업경제, 건설교통, 교육 상임위원회마다 각각 개최하는 ‘정책소통 토론회’를 필두로, 10월 29일 송도컨벤시아에서는 지역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을 고민 온 인천미래정책포럼이 주관하는 ‘공항경제권 국제세미나’와 ‘인천 도시발전 미래구상 토론회’가 개최된다.

10월 30일 미추홀타워에서 오전에는 관내 출자·출연기관 및 공사·공단 소속 정책개발 담당자 30명이 모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시정연구 네트워크 간담회’가 개최되고, 오후에는 인천연구원의 2019년 연구성과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전시회와 함께 관련 공무원 및 시민과 적극적으로 공유할 필요가 있는 주요 연구과제를 선정해 발표·토론하는 ‘연구성과 공유 토론회’를 개최한다.

10월 3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기후금융과 녹색기술의 만남, 그리고 도시”를 주제로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가 개최되며, 끝으로 11월 1일에는 인천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한 연구성과의 공유와 연구수요의 발굴”을 주제로 ‘시민 간담회’를 개최한다.

다양한 공개 학술행사를 집중해서 개최되는 이 주간은, 인천연구원 연구과제의 1차 수요자인 시정부와 시의회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과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궁극적 수요자인 시민과 더불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기존 연구성과를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새로운 정책수요 발굴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연구원 이용식 원장은 “연구원이 인천광역시 지식공동체 핵심 플랫폼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2019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연구원 주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참여를 요청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