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대구시는 대구의료원 원장의 임기가 오는 11월 초에 만료됨에 따라 이번 달 18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차기 의료원장은 응모한 자 중에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의료원 운영에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2배수 이상을 추천, 시장이 임명예정자를 선정하고 대구광역시 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시장이 대구의료원장으로 임명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임원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자격 요건은 다음과 같다.
전공의 수련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학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 병원 또는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경영 등 경영분야의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원장은 의료원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의료원의 업무를 총괄하며 소속직원을 지휘 감독하는 등 대구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한다.
대구의료원장에 응모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정 양식에 의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작성해 지원서 접수기간인 9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대구광역시 보건의료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