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 실시

2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려

양승선 기자

2021-04-02 07:28:40




청주시청



[충청뉴스큐] 청주시가 2일 오후 2시 서원구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에서 이달 15일 개소를 앞두고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사전 준비부터 접종 직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이상반응 발생 환자 병원이송까지 업무 단계를 포괄해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훈련은 서원보건소를 주관으로 흥덕보건소 및 행정지원과, 안전정책과, 서원구청, 청주서부소방서 등이 참석했다.

화이자 백신 접종 상황을 가정해 의사 4명, 간호사 9명 등 총 59여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질병관리청과 행정안전부, 감염병관리지원단, 충북도, 상당보건소 관계자를 평가위원으로 해 현장점검 및 훈련 전반적인 내용을 점검했다.

30명의 대상자를 실제 예방접종 상황으로 설정해 신원 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및 접종, 이상반응 관찰, 이상반응 발생으로 응급처치 및 응급의료기관 이송과정을 시연했다.

서원구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 관리가 필수적인 화이자 백신의 접종을 위해 15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 검토 및 이상반응 등 돌발 상황에 대한 대응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백신 접종이 안전하게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접종 후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현재의 감염예방수칙을 잘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