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5일부터 10일까지, 초·중등교원 41명을 대상으로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자신감 회복 및 성공경험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2021 수학클리닉 전문상담사 양성 기초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급별 특성을 고려해 초등, 중등 각 맞춤형 연수 과정을 편성·운영해 5일부터 9일까지, 줌 활용 온라인 쌍방향 원격연수, 10일 집합연수로 진행하며 학교 현장 적용성을 극대화한다.
수학클리닉은 수학에 대한 불안과 어려움으로 수학을 싫어하거나 지 속적인 학습결손으로 수학에 대해 무기력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현장 교사들의 수학클리닉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아주대 고호경 교수를 비롯 수학클리닉 관련 전국의 권위 있는 교수 및 교사 12명이 참여해 생생한 목소리 및 노하우를 공유한다.
연수내용으로는 수학학습상담, 수학학습코칭, 수학학습 클리닉 현장 사례 및 실습, 진단검사의 이해 및 활용, 수학체험 프로그램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나누어 이론과 사례·체험 중심의 연수내용을 구성했으며 수학공부를 두려워하고 힘들어하는 학생의 지도를 위한 실질적인 공감과 소통, 사례 나눔 및 개발의 장이 될 것이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을 좀 더 쉽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모든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