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 공개 모집

내 손으로 그리는 부산의 미래, 편리하고 행복한 그린스마트 도시

김미숙 기자

2021-09-15 07:56:27




부산시,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 공개 모집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제38대 시정의 도시비전 확산과 도시계획제도 시민참여 기반 조성을 위해 ‘제6기 도시계획 부산시민 아카데미’ 수강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시민들에게 ‘AI 기반 스마트도시’, ‘탄소중립 전환도시’ 등 부산의 도시목표와 비전을 자세히 소개하고 지역 양극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현상 속에서 도시계획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로 구성됐다.

김현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을 비롯한 전국의 석학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단순 이론강의나 정보제공을 넘어, 강연자의 철학을 담아낸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중 개최 예정인 수료식에서는 ‘15분 도시’와 ‘문화 컨텐츠를 통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박형준 부산시장과의 토크콘서트도 마련돼, 도시비전에 대해 문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16년 1기 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6기를 맞이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예방과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 1일부터 24일까지 인터넷 교육플랫폼 ‘네이버 에드위드’를 통해 온라인 강좌로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부산시 홈페이지 ‘행사/모집 신청’ 란을 통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을 통해 부산시로 제출해도 된다.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참여인원에 제한은 없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정철학과 부산시가 지향하고 있는 도시비전 ‘부산 먼저 미래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 도시계획 방향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교육 이수가 가능하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도시계획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시계획 수립과정에 보다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2015년부터 다양한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제도를 도입·운영해오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