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원도‘Jump-up 옥외광고물 교실’개최

옥외광고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민관 합동 옥외광고물 전문 교육

조원순 기자

2023-05-17 10:32:16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맞아 옥외광고물 업무 추진의 방향성을 제고하고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 정착과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5. 19.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3년‘Jump-up 옥외광고물 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옥외광고물 교육은 민관이 함께하는 자리로 강원도 옥외광고물 담당 공무원 40여명, 강원도옥외광고협회 회원 20여명 등 총 60명이 참석한다.

교육 내용은 신디자인랩 신정엽 대표의‘강원도 경관과 옥외광고물 방향 제고’, 올바른광고문화운동본부 임충수 이사의‘옥외광고물 법령 해설’, 강원대학교 디자인학과 이철 교수의‘도내 옥외광고물 디자인 향상 컨설팅’등 총 3개 특강과 참석자 의견청취, 도‘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및 공모전’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근래 코로나19 이후 민관이 함께하는 도내 첫 옥외광고물 교육으로 그간 해소하지 못했던 옥외광고물에 대한 궁금증과 법령에 대한 기초 해석 등 여러 방면으로 옥외광고물 직무역량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호 강원도 건축과장은“특별자치도 출범을 맞아 도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올바른 옥외광고물 문화 확산에 힘써 나갈 예정이며 민관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니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