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을 품고 세계로4’와 ‘인천섬에듀투어에서 만나는 섬알아보기’ 영상·활용가이드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청소속 도서관에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을 품고 세계로4’는 인천바로알기 공모전 선정 19개 탐방길과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의 7개 문학둘레길 등 총 26개 탐방길에 대한 교수학습자료를 담았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제안한 인천의 숨은 명소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인천길탐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코스별로 관련 학년, 교과, 단원 등을 제시했다.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학습활동지와 답사 후 학습활동, 생각해 볼거리, 참고 자료 등도 수록했다.
‘인천섬에듀투어에서 만나는 섬알아보기’는 인천섬에듀투어를 운영하는 5개 섬 영상을 활용한 수업계획안과 활동지를 담은 교수학습자료로 인천섬에듀투어 운영 사전·사후학습자료로 활용해 섬에 대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 교수학습자료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 더 나아가 인천시민들이 인천의 숨은 보석들을 찾고 섬의 가치를 깨달아 인천을 더욱 사랑하길 바란다”며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기반으로 세계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