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부여군청 카누팀, 제15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카누경기대회 수상
부여군청 카누팀, 제15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카누경기대회 수상
[충청뉴스큐] 제15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카누대회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카누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부여군청 카누팀은 단체, 개인 등 총 7개 종목에서 우수한 기량을 뽐내며 선전해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김현희, 이하린, 이한솔, 최란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4인 단체 K-4 종목에서 각각 2위와 1위에 올라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김현희, 이한솔 선수는 2인 단체 K-2 종목에서 3위를 기록했다.
개인종목에서도 선수들의 활약은 계속되어 이하린 선수 K-1 1위, 최란 선수 K-1 3위를 기록했다.
전우영, 임성준 선수는 남자 단체 종목 K-4 3위에 이어 개인 종목 K-1에서 나란히 1위, 2위을 차지했다.
박규 부여군청 카누팀 감독은 “선수들이 하나같이 강한 정신력과 목표 의식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거두어줬다”며 “올해 예정된 국제 및 국내 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2024-04-29
-
부여군, 대전에서‘굿뜨래’제철농산물 홍보·판촉행사 가져
부여군, 대전에서‘굿뜨래’제철농산물 홍보·판촉행사 가져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충남도 광역직거래센터 파머스 161 1호점에서 제철농산물 소비촉진과 굿뜨래 농식품 홍보를 위한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10여 생산 농가가 참여해 현장에서 수박, 방울토마토, 오이, 밤, 미곡류, 아스파라거스 등 제철 농산물과 지역 농산물로 생산한 식혜, 칡즙 등 굿뜨래 농특산품을 품목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그동안 대도시 직매장 운영을 위한 출하농가 조직화 교육을 완료했고 이번 홍보·판촉행사를 통해 광역직거래센터 1호점 내 부여군 굿뜨래 농특산물의 입점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로컬푸드 집하장 운영을 통해 농가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운송체계 구축을 통해 관외 직매장에 농산물 출하를 지원하게 된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올해 대전, 천안 등 대도시 로컬푸드 직매장 4개소를 개점할 계획으로 각 매장 개장 시기에 맞춰 로컬푸드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며 ”이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홍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농산물 홍보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
부여군수박연구회, 제1회 전국 수박 품평회 수상 쾌거
부여군수박연구회, 제1회 전국 수박 품평회 수상 쾌거
[충청뉴스큐]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경남 함안군에서 열린 ‘제1회 전국 수박 품평회’에서 부여군수박연구회가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제1회 전국 수박 품평회는 ‘제5회 대한민국 함안 수박축제’와 연계해 열렸으며 전국 시군별 수박재배 농가로 시군 수박생산자연합회 추천을 받은 농가가 참여했다.
품평회 시상 분야는 명품수박과 왕수박 2분야로 4개 시도 6개 시군 37개 농가가 참여해 최종 11점을 선발했다.
그중 부여군수박연구회에서는 명품수박 분야에서 금상 1점과 동상 1점을 수상했는데, 금상은 장암면 조성술 회원, 동상은 부여읍 김원회 회원이 차지했다.
한편 부여에서 재배 생산된 수박은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지에서 재배되고 농가 맞춤형 기술지원으로 다른 지역에서 재배된 수박과는 맛과 품질에서 확연한 차이가 있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부여 굿뜨래수박을 꾸준히 찾고 있다.
또한 이번 첫 수박 출하를 시작으로 4월 중순 이후 본격적인 수박 출하 시즌을 맞이해 유통 및 소비시장에서도 부여 굿뜨래수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 최대 수박생산량을 자랑하는 부여 굿뜨래수박이 명품수박으로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며“앞으로도 부여군이 고품질 수박 주산지로서 더욱더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
부여군보건소, 부여군 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부여군보건소, 부여군 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큐] 부여군 보건소는 지난 24일 부여군 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주민 대상 구강보건사업을 적극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부터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시작되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 임플란트 등 지원사업과 더불어 지역사회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나아가 부여군 치과의사회의 및 구강전문가 자문을 통해 구강보건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한다는 취지이다.
부여군 보건소 관계자는 “부여군 치과의사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이 지역주민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4-25
-
부여군, 가보는겨 2024년 백마강달밤야시장 개장
부여군, 가보는겨 2024년 백마강달밤야시장 개장
[충청뉴스큐] ‘2024 백마강달밤야시장’이 오는 26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5월 4일 정식 개장한다.
충청권 최대 야시장인 백마강달밤야시장은 2016년 첫 개장해, 2020년 코로나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꾸준히 열려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야시장은 새로운 관광의 명소로서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해 부여의 야간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
야시장은 오는 4월 26일 27일 5월 3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5월 4일 정식 개장해 7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6시에서 오후 11시까지 매주 금·토요일 부여시장광장에서 총 20회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는 야시장 방문객들을 즐겁게 할 풍성하고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수족관 꾸미기, 달고나 만들기, 블록 만들기 체험 등 야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존과 포토존 등을 야심차게 준비했다.
백마강 달밤 야시장은 4월 15일부터 IPTV 채널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부여군 인근 지역과 충청권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야시장을 홍보하는 한편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각종 SNS 홍보도 진행하고 있다.
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관계자는 “타지역 축제에서 가격이나 위생 등의 여러 논란이 있었던 만큼 재단에서는 상인들의 위생 교육과 안전교육을 엄격하게 진행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즐길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많은 방문을 부탁드리며 행복한 추억만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4-25
-
부여군,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마음껏 즐겨요
부여군,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마음껏 즐겨요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오는 5월 4일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2024 사비골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한다.
사비골 어린이날 큰 잔치는 부여군이 주최하고 사비아이들이 주관하는 행사로 38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약 3시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꿈과 끼 페스티벌 ▲주먹밥·모종 나눔 ▲팽이 만들기 ▲톡톡블럭 ▲에코백 꾸미기 ▲예쁜 팔찌 만들기 ▲모루인형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가야금·거문고와 같은 국악기 체험 ▲장애체험 ▲분리배출 비석치기 ▲마음 충전소 ▲전통단청문양 팽이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부여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부스, 행복한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부여교육 부스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신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비골 어린이날 큰 잔치는 매년 구드래조각공원에서 개최됐으나 올해 행사는 규암면에 위치한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릴 예정으로 잘못 찾아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2024-04-25
-
부여군,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부여군,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지난 22일 8·9급 공무원 243명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친절한 전화응대 방법 등 신규 공무원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민원응대 매뉴얼과 특이민원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에 대한 전문적인 민원서비스 교육으로 진행됐다.
지속적으로 친절 민원 행정을 강조해 온 군은 올해에도 민원인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처리 지연 및 보상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8·9급 공무원 친절교육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공무원은 주민 전체의 봉사자로서 친절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다”며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자세를 강조하면서 “부여군의 품격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04-24
-
부여군, 충주맨 김선태주무관 초청 적극·혁신행정 교육 실시
부여군, 충주맨 김선태주무관 초청 적극·혁신행정 교육 실시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지난 23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적극행정 및 혁신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충주시 김선태주무관을 초청해 전직원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충주시 유튜브 이야기를 통해 살펴보는 적극·혁신행정’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부여군과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해 적극·혁신행정 실천 의지를 다졌다.
충주시 김선태주무관은 충주시 유튜브 운영 전문관으로서 전국 지자체 유튜브 구독자 1위라는 성과를 내기까지 공무원인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적극행정과 혁신행정에 대한 강의를 통해 큰 박수를 받았다.
박정현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전통적인 정부 운영방식으로는 문제를 적시에 해결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니만큼 공무원의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책임과 열정을 가진 공직자가 현장에서 답을 구하고 군민의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한번 던져보는 것이 모두 적극행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적극행정면책보호관 지정 ▲적극행정 온오프라인 홍보 ▲적극행정 업무추진 전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및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2024-04-24
-
부여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성료
부여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성료
[충청뉴스큐] 부여군은 지난 23일 부여군치매안심센터 등록 어르신과 가족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350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 인식개선을 통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걷기는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 일원 1km를 도는 코스로 치매예방 뇌건강 퀴즈, 치매예방 수칙 암기 코너, 인생네컷 즉석사진 체험 등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봄철 감염병 예방,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 고혈압·당뇨 예방, 어르신 우울증 예방 상담, 노인 구강 건강관리 홍보관도 체험할 수 있도록 건강 홍보관도 함께 운영했다.
김점순 부여군보건소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과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건강한 미래를 위한 한 걸음씩 함께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4-24
-
부여군, 읍 시가지 중심지 5월부터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시행
부여군, 읍 시가지 중심지 5월부터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시행
[충청뉴스큐] 부여군에서는 일반쓰레기와 혼합해 배출하던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을 오는 5월부터 시행한다.
현재는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과 일부 음식점에서만 음식물쓰레기를 분리배출하고 있으며 그 외의 경우는 종량제 봉투에 혼합 배출하고 있어 악취 등의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다.
이에 부여읍 시가지 중심지인 가탑리·구교리·구아리·군수리·관북리·동남리·석목리·쌍북리를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전용수거용기에 담아 납부칩을 꽂아 배출하는 분리배출 방식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음식물쓰레기 전용수거용기는 최초 1회 무상공급 하며 4월 하순까지 보급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전용수거용기 용량에 맞는 납부칩은 종량제 봉투 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배출 시에는 납부칩을 부착해야만 수거 가능하다.
또한, 수거방식은 문전수거 방식을 기본으로 하며 1톤 차량 진입 불가 지역은 기존 수거 방식인 거점수거 방식과 병행할 계획이다.
군은 시행 초기 다소 불편하고 혼란스러운 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 시행지역 주민들에게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안내 등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자원회수시설이 본격 운영되고 2030년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어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은 필수불가결한 사항”이라며 “향후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이 정착되면 시행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