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AI로 '청렴 미션 챌린지' 시동... 직원 청렴 의식 제고

디지털 체험형 프로그램 통해 청렴 가치 함양 기대

양승갑 기자

2026-06-24 11:44:52




경기도 안성시 시청



[충청뉴스큐] 안성시 정보통신과는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성형 AI 를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 청렴 미션 챌린지를 운영했다.

청렴 미션 챌린지는 청렴 아이템을 획득하고 부패 요소를 피하는 게임과 청렴 관련 O X 퀴즈를 결합한 디지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생성형 AI 를 활용해 게임과 퀴즈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