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공로패 수상... 모듈러주택·자립청년 주거 지원 앞장

현장 중심 의정활동 인정받아, 도민 삶의 질 향상 기여

양승선 기자

2026-06-26 16:01:23




김태희 의원, 제11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공로패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희 의원이 24일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공로패 수여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번 수여식은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정책 마련에 기여한 의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간의 의정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태희 의원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모듈러주택 공급 활성화 지원체계 마련 △자립준비청년 주거 안정 지원 확대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등 공공주택 공급사업 점검 △수리산 도립공원 주차장 조성 추진 △경기지방정원 조성사업 추진현황 점검 등 도민 삶과 밀접한 현안을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전국 최초로 경기도 모듈러주택 공급 활성화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해 모듈러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종합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친환경 건축산업 육성과 도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했다.

해당 조례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경기도 주택 중개보수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과 경제적 자립 지원에도 힘써왔다.

이와 함께 아동그룹홈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정책토론회와 정담회를 추진하고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해 왔다.

김태희 의원은 “지난 2년간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주거 안정과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며 “그간의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과 주거복지 향상, 도시환경 분야 제도 개선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