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생을 위한 친환경 자연체험학습장 개장

양경희 기자

2022-03-18 15:02:23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생을 위한 친환경 자연체험학습장 개장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간 친환경 자연체험학습장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연체험학습장은 부평구 십정동 일대의 학교 유휴부지 약 4,000㎡를 활용해 학교별 20~50평까지 우선 분양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에게 5평씩 선착순으로 분양한다.

지난 3월 2일 ~ 3월 11일까지 10일간 분양신청 접수 결과, 인천가좌고등학교와 교육청 소속 3개 부서 및 교직원 133명이 신청해 모두 배정받았다.

인천가좌고등학교 학생 동아리 선생님은 “자연체험학습장 텃밭가꾸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정서와 인성을 함양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새로운 분양자들을 맞이하기 위한 부지정비 등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며 “도심 속 자연체험학습장은 학생과 교직원들을 위한 공간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