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농촌 일손 돕고 플로깅으로 ESG 경영 실천

지역 농가 지원 및 환경 보호 활동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나서

양승갑 기자

2026-06-23 10:12:07




생산지 일손돕기와 플로깅으로 ESG 경영 실천 (안양시 제공)



[충청뉴스큐] 는 지난 22일 안양시 석수동 그린포도원 농가를 방문해 생산지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 환경보호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 전 직원은 포도 순따기, 포도봉지 씌우기 등 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일손을 보탰다.

이어 안양 9경 중 하나인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지역 관광명소의 환경정화와 환경보호 실천에도 앞장섰다.

그린포도원 농가 관계자는 “한창 손이 부족한 시점에 인력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센터 직원들이 자기 일처럼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어 큰 시름을 덜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은희 센터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지역 농가와 소통하고 환경까지 함께 돌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지난 5일 의왕시 소재 학교급식용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찾아 일손돕기와 왕송호수 일대 플로깅 활동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