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수원시 4개 보건소, 일반업무 중단하고 코로나19 대응에 총력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중단업무와 유지업무 홍보물
[충청뉴스큐] 수원시 4개 구 보건소가 오는 25일부터 일반진료·건강증진 업무 등을 잠정 중단하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인다.
중단하는 업무는 일반진료, 한방진료, 예방접종, 물리치료, 정신보건, 구강보건, 금연클리닉, 운동처방, 장애인재활방문사업, 고혈압·당뇨 예방사업, 치매안심센터 등이다.
유지하는 업무는 보건증·건강진단서·결핵확인서 발급, 의약무 인허가, 암·희소질환의료비지원, 정신보건, 방문 보건, 모자 보건, 영양플러스 등이다.
4개 구 보건소는 업무 중단으로 확보한 가용 인력을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투입해 대응 수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4개 구 보건소는 코로나19 비상대책반, 선별 진료소 등을 운영하고 자가격리대상자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염태영 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보건소 일반진료 중단’을 결정했다”며 “시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당분간 민간 의료기관을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폭증하는 보건소 업무를 분담할 대체인력을 추가로 확보하겠다”며 “자가격리대상자 일대일 모니터링·관리 업무에 우리 시 모든 부서 공직자를 추가 배치해 코로나19에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2020-02-24
-
평택시 송북동 9개단체협의회,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 실시
평택시 송북동 9개단체협의회, 코로나19 예방 방역활동 실시
[충청뉴스큐] 평택시 송북동 9개단체협의회는 2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종교시설 5개소의 방역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자 많은 인원이 모이는 종교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활동 종료 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소규모 식당에서 오찬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기만 송북동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방역 활동에 참여해주신 송북동 9개단체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02-24
-
평택시, 시청 출입구 2개소로 축소 및 모든 출입자 발열체크
시청 출입구 2개소로 축소 및 모든 출입자 발열체크
[충청뉴스큐] 평택시가 24일 시청 출입구를 2개소로 축소 운영하는 등 청사 방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관공서 공공기관이 폐쇄되는 사례 발생에 따른 조치다.
실제로 일부 지자체에서 직원 확진 판정에 따라 사업소, 사무실이 폐쇄되고 직원들이 격리된 바 있으며 환자가 다녀간 응급실, 경찰서 민원실이 폐쇄되는 등 시청 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될 경우 기관 폐쇄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시는 시청 내 근무자가 확진 판정을 받을 경우, 행정 마비 등 걷잡을 수 없는 사태로 이어질 수 있어 출입구를 중앙 현관과 민원실 2개소만 개방하고 출입구마다 담당 직원을 배치했다.
배치된 직원은 시청 내방 민원인·공무원 등 모든 출입자를 대상으로 체온 측정과 함께 손세정 유도,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해 마스크를 배부한다.
시 관계자는 “시청 내 코로나19 감염을 막고 행정 기능이 원활히 유지되기 위한 방역 조치로 시청 이용이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0-02-24
-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문화예술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관련 교육청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문화예술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관련 교육청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은 문화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안착 및 시스템 구축 대비에 도교육청, 광주하남교육청 관계자와 하남상담소에서 간담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추 의원은 지역별 문화예술인이 신종코로나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교육청은 손을 놓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가진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문화예술인들의 지역 행사나 지방 행사가 줄이어 취소되는 등 경제적 여파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위원의 역할이 아닌가 싶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자체별 예산부족이 관건이다. 아무리 시의회에서 추경을 위한 준비를 하더라도 지자체별 교육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의회의 도움이 절실하게 됐다.
한국무용 김홍주 단장은“초⸳중⸳고 대상의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일반인 대상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박미옥 과장은 “무엇보다 효율적인 예산 분배가 중요하고 도교육청의 대외협력팀과 잘 조율해 좋은 결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도교육청 대외협력과 김미정 담당관은 “어려운 시기에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지만, 남은 예산의 분배에 맞게 사업의 통일성을 갖춰서 접수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최대한 예산을 쪼개어 여러 사업에 잘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02-24
-
경기도의회 조광희 교육행정위원장, “백영고등학교와 동안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 받아”
경기도의회 조광희 교육행정위원장, “백영고등학교와 동안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 받아”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위원장이 백영고등학교와 동안초등학교로부터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발전에 높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활동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조광희 위원장은 현안사업이 많은 초·중·고를 순회하며 교장선생님 및 학부모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특유의 끈기 있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 결과 현안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예산반영을 이끌어냈다.
특히 백영고에는 체육관 및 급식실 공사 약 47억 7천만원, 석면해체 및 LED등 교체 약 15억7천3백만원, 화장실보수 약 3억 5천만원, 공간혁신사업비 약 3억 5백만원의 예산 확보를 했으며 동안초에는 체육관증축 약 22억 7천만원의 예산 지원이 이루어졌다.
김철환 백영고 교장은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환경이 좋아짐으로써 학생들은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영애 동안초 교장은 체육관 증축을 위해 특별교부금 약 23억원을 긴급 확보해 학생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 기여한 공로로 조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감사패를 받게 돼 기쁨과 동시에 책임감도 크게 느낀다”며 “오늘 주신 감사패는 학생들이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일해 달라는 뜻에서 준 것으로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0-02-24
-
경기도수자원본부, 코로나19 예방 위해 팔당전망대 임시 휴관
경기도청
[충청뉴스큐] 경기도수자원본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경기도팔당전망대를 임시 휴관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이번 임시 휴관 조치는 감염병에 취약한 노약자, 어린이 등 도민들에게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휴관에 따른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수자원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임시 휴관을 알릴 예정이다.
이영종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코로나19 발생 초기에 시설 소독 및 위생관리 강화를 통해 전망대를 개방해 왔지만, 코로나19가 더 확산되는 상황이라 부득이 임시 휴관을 결정하게 됐다”며 “휴관 기간 중 노후화된 승강기 보수 등 시설 개선을 통해 더욱 안전한 관람시설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남종면에 위치한 팔당전망대는 경기도수자원본부가 2008년 7월 본부 9층에 마련한 ‘물환경 전시관’으로 물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다양한 자료를 갖추고 있다.
팔당호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이 연간 7만명 이상 방문하는 곳이다.
2020-02-24
-
안양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 추가 확인
안양시청
[충청뉴스큐] 안양시재난안전대책본부가 24일 11:30 현재 1명의 추가환자를 확인했다.
안양의 두 번째 확진자‘33세, 남, 한국인’는 서초구 확진자와 접촉한 자로 지난 2월23일 동안구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받았고 오늘 양성자로 확인됐다.
자가 격리 중에 있었으나 안양시는 즉시 안성의료원으로 이송할 예정이다.
이 확진자는 환자는 서초구 확진자가 참석한 과천신천지 9층에서 2월16일 12시에 본당예배 참석한 후 발열 증상이 나타나 2월20일 15:35에 범계역 평촌연세내과에서 진찰을 받았고 같은 건물 내 평촌범계약국에서 15:41에 처방약을 조제 받아 복용했으며 2월23일 16:53에 동안구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사를 받았다.
검사결과는 2월24일 질병관리본부 인증검사센터으로부터 양성자로 확인돼 자가 격리됐다.
확진자 가족으로는 범계동 아파트에 부인 35세, 0세 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가 격리중이다.
또 가족에 대해서는 자가 격리 중이며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양성반응 검사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확진자가 이용한 병원, 약국, 거주 지역에 방역과 예방활동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안양시는 질병관리본부 즉각 대응팀과 경기도 역학조사관, 감염병지원단과 같이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등을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동선과 접촉자 등을 확인 중에 있으며 역학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정확한 세부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경각심과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외출할 때 사람들이 운집하는 장소를 피하고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2020-02-24
-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노인 맞춤형 돌봄서비스 치매예방사업에 민간단체 참여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 노인 맞춤형 돌봄서비스 치매예방사업에 민간단체 참여 방안 논의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 도의원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한국치매예방협회 지부장 이혜주 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맞춤형 돌봄서비스 일환으로 각 권역별로 시행되고 있는 노인치매예방사업에 대해 민간단체 참여 방안을 제의받고 관련 내용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교육개발연구 및 인지강화프로그램에서 의정부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와 노인‘맞춤형정서지원서비스’ 단 두가지로 초고령화시대에 노인인지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민과 관, 지역 주민들이 함께 고령사회 노인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해야하며 한정된 재정으로 인한 이용자의 서비스 제공기간 단절을 막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봉 도의원은 “현재는 치매안심센터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바 사전에 집행 부서와의 협의가 필요하며 의정부시에 관련내용 제안설명과 정책토론회, 도의회 발언 등을 통해 합리적 방안이 도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0-02-24
-
김경호도의원, 코로나19 관련 철저한 방역활동 당부
김경호도의원, 코로나19 관련 철저한 방역활동 당부
[충청뉴스큐]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김경호 도의원은 가평군보건소와 가평군청을 방문해 철저한 예방활동과 방역을 당부했다.
경기도 방역당국에 따르면 가평군과 인접한 춘천시와 포천시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 3명이 발생했다.
춘천시 코로나19 감염 사례에서 대구 신천지 교회와 관련이 확인됨에 따라 신천지 교회가 소재한 가평군도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상태다.
이에 김 의원은 22일 가평군 보건소를 방문해 문제가 되고 있는 신천지 교회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예방과 선별진료소의 철저한 운영을 당부했다.
또한 가평군 정정화 부군수를 면담해 21일 대책회의 등 현재 진행되는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종교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을 요청했다.
가평군은 현재 신천지 교회에 대한 폐쇄 조치와 방역을 시행하고 추이를 살펴보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춘천시에서 출퇴근 하는 직원들에 대해서도 의심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개학을 앞둔 초중고 학생들 관련해서는 경기교육청에 방역물품 등을 보급할 수 있도록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경기교육청은 경기도 소재한 학교에 83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토록 하고 있으면 교육부 차원에서 여러 가지 대책을 논의하고 있어 개학 전까지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도의원은 “가평군의 생활권인 춘천시와 포천시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초긴장 상태를 유지할 필요성이 있다”며 “군민들도 예방수칙 준수와 외출을 삼가하고 개인 차원에서 의심이 들 경우 먼저 병원으로 가지 말고 보건소에 연락할 것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2020-02-24
-
정윤경 도의원,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아동·청소년·청년 정책간담회 참석
정윤경 도의원,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아동·청소년·청년 정책간담회 참석
[충청뉴스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정윤경 도의원은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헝겊원숭이 운동본부 사무실을 방문해 ‘아동·청소년 청년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군포지역 청년들의 정책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군포지역에서 결식아동 후원, 아동청소년 학습멘토, 지역 플리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마을사업단 & 헝겊원숭이운동본부 청년들과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청년활동 활성화 일자리정책 모색 청년단체 활성화 방안 청년지원정책 홍보안 아동청소년 지원 방안 등 아동·청소년과 청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정윤경 도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청년들의 활약을 앞으로도 응원하며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현장의 목소리를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김정우 국회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02-24